![홍길동](/sites/templateGuide/images/sub/greeting_2.jpg)
OO대학교 OO부총장 OOO
능동적 참여교육과 창의적 융합연구를 통해 지역과 세계를 향해 빛을 여는 교육혁신 선도대학
개척하는 지성의 산실, 계명대학교 한국어교육과
GLOBAL RESIDENCE CAMPUS
한국어교육과의 문을 두드린 것을 환영합니다! 요즘은 어디를 가든 다문화 시대, 국제화 시대라는 이야기를 많이 듣게 됩니다.
외국인을 만나는 일도, 외국에 나가는 일도 이제는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우리 대학교만 해도 천여 명이 넘는 외국인 유학생이 함께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우리는 세계와 함께 생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국에서 생활하는 외국인에게, 또 한국에 관심이 있는 외국인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맞습니다. 그것은 바로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배워 한국을 아는 것입니다.
우리 한국어교육과는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전문적으로 교육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곳입니다.
현재 한국에는 2백만에 가까운 외국인이 살고 있고, 해외에서 한국어를 배우려는 학생 또한 계속 늘고 있습니다.
우리 전공은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어 2003년도에 만들어졌습니다.
우리 전공을 졸업하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수여하는 한국어교원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이 자격증을 바탕으로 우리 전공의 졸업생들은 국내외 한국어교육 기관에 진출하여 외국인과 재외동포에게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가르치는 한국어 전도사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현재도 200여 명의 학생들이 한국어 문화 교사의 꿈을 갖고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가르치는 일은 생각만큼 쉽지 않습니다.
그러기에 우리 전공은 전문적인 한국어 문화 교사를 양성하기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국어교원이 되기 위한 체계적인 교육과정은 물론, 국내외 인턴십 프로그램, 국외 문화 탐방 프로그램, 한국어교육 도우미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한국어를 가르치고 한국 문화를 전파하기 위한 소양을 쌓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 전공은 인문국제학대학에서 유학생 수가 가장 많고, 해외인턴십 참여자 수도 가장 많은 전공입니다.
세계와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대학 4년 동안 열려 있는 것이지요.
외국인과 재외동포에게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전문적으로 교육해 보고 싶다는 꿈을 한 번이라도 꾸어 보았다면, 세계와 소통하는 세계인이 되고 싶다는 포부를 한 번이라도 가져 본 적이 있다면 여러분은 이미 한국어교육 전공생입니다.
‘세계와 소통하는 한국어문화 교사’가 되고자 하는 여러분!
한국어교육과의 문은 여러분들에게 언제든지 열려 있습니다.
한국어교육과 가족 일동